안녕하세요?
제 15회 뮌헨+ 과학교실이 다음과 같이 있습니다.
- 주제: 슬기로운 과학생활: 인간관계, 고전, 윤리, 학습
- 선생님: 정재숙 박사님 (Hof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, Germany)
- 대상: 만 10세 이상의 재외 한인 청소년 90 명. 청소년의 마음을 가진 성인도 등록가능합니다. (정원 초과시 청소년들에게 우선권을 부여합니다.)
- 날짜: 2020년 12월 5일 (토요일) 17:00 - 18:00 (독일 시간 기준)
- 등록: 2020년 12월 2일 (수요일) 까지 아래 링크에서. (혹은 등록인원이 차면 등록을 마감합니다.)
https://forms.gle/W6w448bJUmGS5A2R9 - 주최: 재독한국과학기술자협회
강의 내용 및 선생님 소개:
이번 강의에는 정재숙 박사님께서 "슬기로운 과학생활: 인간관계, 고전, 윤리, 학습"이라는 제목으로 여러분의 슬기로운 사춘기 생활을 도울만한 이야기를 해 주시겠습니다. 캘리브레이션, 그래프, 기계학습, 수학 등 과학 이야기에 패러데이 같은 물리학자 및 수학자들의 이야기들도 곁들여서, 어떻게 과학의 눈으로 우리가 사는 세상을 볼지, 어떻게 우리의 자세 및 행동을 좋은 방향으로 가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이야기해 주시겠습니다.
정재숙 박사님은 포스텍, 홍콩 과기대학, 네덜란드 Utrecht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, 기하알고리즘에 관련하여 연구를 하셨고 한국 ETRI 연구소에서 11년 이상 디지털콘텐츠기술 연구/개발, 소프트웨어 미래기술 연구/조사 관련한 일을 하셨습니다. 특별히 정재숙 박사님은 과학과 인문학의 교량 역할을, 더 나아가 과학자 커뮤니티와 일반 대중의 커뮤니티의 교량 역할을 수행하고 계십니다. 이번 과학교실을 통해 청소년들 친구들과 함께 슬기로운 과학생활을 통해 어떻게 여러분의 삶을 즐겁게 발전시킬 수 있는지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.
ps. 청소년 여러분 중에 1-2가량의 영상 비디오 (자기 소개, 자기가 사는 나라 소개, 과학교실을 통해 배우는 점 포함)를 만들어 보내주시면 소개해 드립니다.